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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L, JAVASCRIPT] 클릭커, 방치형 게임 제작하기 (4) _ 조건 증가, 컨셉 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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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ML, JAVASCRIPT]  클릭커, 방치형 게임 제작해보기 ( 4 ) _ 구매 조건 증가, 컨셉 

 

안녕하세요.

 

 오늘은 컨셉 설정하기, 아이템 구매시 요구하는 Score 증가 시키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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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해볼까요?

 

1.1 구매시 필요한 Score 증가 

 

[ 저번 함수에서 수정 ]

 

function store(){
    if(score >= (20*(1+plusScore))){
        score = (20*(1+plusScore)) - score;
        plusScore = plusScore + 1;
        update()
    } else {
        alert("저리가");
    }
}

 

 이렇게 두줄만 변경해주면 클릭시 20의 배수로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하면 평상시 방치형 게임의 아이템 구매시 구매조건의 상승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조금 더 정밀하게 하시고 싶으면 정밀하게 추가하시면 되겠습니다.

 

1.2 필요한 score 수 표시

 

 저번에 사용했던 방법을 그대로 가져다 사용하겠습니다.

 

 HTML에 추가해주세요.

 

<!--현재 추가 클릭수는 +0 입니다 처럼 만드시면 됩니다.-->
<div>
 <p id="nowNeedScore"> 현재 필요한 Score는 20 입니다.</p>
</div>

 

 JAVASCRIPT에 추가해주세요.

 

// update에 추가해주겠습니다.

function update() {
    document.querySelector("#nowNeedScore").innerHTML = "현재 필요한 Score는 " + (20*(1+plusScore)) + " 입니다.";
    .
    .
}

 

정말 간단하죠?👍

 

 

2. 컨셉 설정하기

 

 토끼를 이용하여 토끼 클릭커를 만들까 합니다. 여러분은 코인, 광산, 석탄 등등 클릭커 게임 하기에 적합한 것들이 있을 것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클릭커 게임처럼 쿠키도 있겠네요.

 

저는 토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1). 토끼를 클릭하면 당근이 상승한다.

 2). 당근을 시장에 팔아 금과 은을 구매한다.

 3). 금과 은으로 인력(추가클릭)을 보충하고, 공장(자동상승)요소를 구매한다.

 4). 재미요소를 추가

 

 

 저는 이제 4편으로 마무리 하며, 제대로 된 클릭커를 만들도록 해보겠습니다. 나머지는 전부 응용이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앞으로 토끼 클릭커를 만드는  과정을 상세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조금 더 정리를 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난잡했던 것 같습니다.

 

&nbsp;Thank 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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